본문 바로가기
하루

퍼스널컬러 진단 받아보기, 나에게 잘 맞는 찰떡 컬러 알아보기! 퍼스널컬러 진단 ‘컬러예보’

by 임쑝 2020. 11. 30.


퍼스널컬러 진단 받아보기,
나에게 잘 맞는 찰떡 컬러 알아보기!
퍼스널컬러 진단




컬러예보





올해 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퍼스널컬러 진단 받아보기!
언젠가 부터
(메이비 나이 앞자리가 3으로 바뀌고 부터🤔)
어떤날은 피부가 칙칙해 보이고
유난히 얼굴이 흙빛인듯 싶고..
그래도 어떤날은 좀 괜찮네 싶기도하고
화사하게 화장을 하고 나갔는데
나가서 보니 또 칙칙해 보이는것 같고
그런 일들이 있다보니

생얼이어도 조금 생기있어보이고 싶고
더 이상은 잘못된 컬러에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올해안에는 꼭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아봐야지 하고 다짐했었는데
유일하게 알고있던 퍼스널컬러 진단업체의 가격이
꽤 비싸서
내가 나에게 주는 생일 선물로 받아볼까도 했지만
조금 부담스러워서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가
다른 다양한 업체들을 알게되었다.

홍대나 합정쪽을 많이 알아보고 있었는데
혹시 강남에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검색해봤고
마침 유튜브에서 걸스데이 혜리님이
퍼스널컬러 진단 받는걸 본적이 있는데
그때 받았던 컬러예보가
강남에 있고 날짜와 시간도 나쁘지 않아서
컬러예보를 선택했다.


나는 항상 마음속에 품고있던 일에 대해서는
그 일을 시작하기 시작하면
추진력이 좋은편이다.
그래서 갑자기 삘을 받아
업체들 알아보고 후기 찾아보고
바로 업체를 정해서
가장 빠른 시간대에 예약까지 성공.

유명한 곳들은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고
거의 피켓팅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내가 예약한 컬러예보도
오후 시간은 예약이많이 빠져있었고
딱 퇴근과 가까운 시간대도 있었는데
예약이 모두 차서
쉬는 날에 강남에 다시 가야했다😭



✨예약은 아래 링크의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

컬러예보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7 · ★4.95 · 평일 10:30 - 19:00, 마지막타임 19:00 시작,주말 10:30 - 16:30, 마지막타임 16:30 시작

m.place.naver.com


친구와 함께 받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았는데
친구들 모두 일 하는 시간이라
어쩔수 없이 혼자 받게 되었다.

1:1 , 1:2 , 1:3 , 1:4

다양하게 선택해서 받을수 있고
인원이 늘어날수록 가격도 조금씩 저렴해 진다.

친구와 함께 가면 친구한테 잘 맞는 컬러가
나한테는 워스트이기도 하고
그런걸 대조해 가며 받을 수 있어서
재미있어보였는데...😢



강남역 12번 출구에서 나와 직진하다보면
사진 속 단풍나무집이라는 곳이 나오고
끼고 좌회전 하면

 
이렇게 목화밀라트 건물이 나옴.
컬러예보는 목화밀라트에 위치해 있다.


두근두근 한 마음으로 컬러예보에 도착.


우선 자리에 앉아
기본문항 작성하고
봄,여름,가을,겨울
웜톤,쿨톤에 대한 기본 개념에 대해서
교육(?)을 받고 드래이프에 들어간다.
나는 퍼스널컬러에 대해 알아보면서
알아볼수록 어려웠지만
천들을 모아놨을때 웜톤,쿨톤, 사계절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구분할 수 있는 상태였다.


창가 쪽에는 봄웜,여름쿨,가을웜,겨울쿨 중에서도
좀 더 세분화 된 컬러표라고 해야하나..
그런것에 대해서도 간단히설명을 들었다.


내 기본 머리카락 색은
너무 어두운 검은색 쪽은 아니고
살짝 회갈색 느낌 정도라고 알려주셨다.


눈 컬러도 봐주셨는데
검은색 보다는 밝은 갈색에 가까운 컬러.


머리카락색과 눈동자색도
본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어떤 사람의 후기에서
본인은 눈동자,머리카락 색이 모두 본인에게 맞지않아서
염색하고 컬러렌즈를 끼는 편이 훨씬 잘 어울린다고 한 후기를 봤다.

나는 눈동자도 머리카락도 다 괜찮다고 하셨다.


기본 피부색은 밝고 붉은기가 많지는 않은?
그런 컬러인데
홍조가 볼에 넓게 올라오는 편.


처음에 스스로 어느쪽 같은지 물어보셨는데
나는 방문하기 전에 친구들에게도 물어보고
나도 친구들도
봄웜 라이트 일 것 같다고 얘기 했었는데

“저는 여름 쿨 쪽인 것 같아요”

라는 다소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다😱

그리고 드래이프를 할 수록
웜한 컬러가 나한테 안 맞다는걸
직접 눈으로확인 했다ㅋㅋㅋㅋㅋ

웜한 컬러들을 드래이프하면
팔자주름이나 목주름이 더 부각되어보이고
얼굴의 요철이나 홍조도 더 부각되어 보였다.



두구두구두구!
나의 퍼스널 컬러는 바로?!

여름 쿨 라이트톤✨



완전 쌩얼인데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면서 조금 열기가올라서
얼굴이 홍조테러 당하고...
너무 봐줄수 없는 상태라 스티커로 가렸다😭

사진에서 오른쪽이 베스트/ 왼쪽이 워스트

베스트와 워스트를 보자마자
내가좋아하는 컬러들이 베스트 컬러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ㅋㅋㅋㅋ
워스트는 절대 손도 안대는 색들.




파스텔 컬러가 가장 베스트라고 하셨다.
내가 파스텔 컬러를 정말 좋아하는데
정말 다행이다😭


사진에서 느끼기는 힘들지만
왼쪽의 워스트 컬러들은 정말...
다행히도 내가 살면서 직접 사본적 없는 컬러들ㅋㅋ


파스텔 > 탁색(회색이 섞인 컬러) >원색 > 어두운색 > 형광 순으로 잘 어울린다고 알려주셨고

일단 어두운 컬러와 형광 컬러만 아니면
밝은 색상은 다 괜찮다고 하셨던 것 같다.
그린과 블루 컬러는 웜쿨 상관없이
밝은 컬러 모두 사용가능.

화이트의 경우도 종류가 여러가지 인데
나는 밝은 컬러는 다 사용할수 있지만
노란색이 섞인 크림색보단
형광색같은 깨끗한 흰색이 더 잘어울렸다.


 
사용하는 제품을 가져가면
사용가능한지 내다버려야 할지🤣
발색해보며 알려주신다.

왼쪽부터 사용 X - 사용 못 할 정도는 아님 - 베스트
이렇게 구분해 주셨다.
가장 자주 사용하던 팔레트는 사용불가 판정 받았고
예뻐서 샀는데 안어울릴까봐 한번도 써보지 못했던
팔레트는 베스트 판정을 받았다.

속초에 갈 때 베스트판정 받은 제품들을 사용했는데
기존에 자주 사용하던 제품들을 썼을때
뭔가 떠보이고 나중에 칙칙해 보인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정말 신기하게도 자연스럽고 부담스러워 보이지않았다.
퍼스널 컬러는 과학이여👍🏻


립 제품도 진짜 이만큼 챙겨감 ㅋㅋㅋ
자주 사용하던 제품, 잘 안어울린다고 생각했던 제품 등
다양하게 가져가서 진단 받았다.


이건 베스트 컬러들.
립 제품의 경우 발색 후 바로 보는 것 보단
발색 후 한겹 걷어내고 착색된 컬러도 보면서
쓸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셨다.


하아 이게 기억이 잘 안나는데...
별로인 제품이었던 것 같다.


요거는 뒤에는 사용 하면 별로인 제품 인데
앞에 제품과 섞어서 쓰면
사용 할수있다고 알려주셨다.

가지고 있는 화장품들을 내톤에 맞지 않는다고
버리거나 새로구매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좋았다.


악세서리도 챙겨갔는데
악세서리는 사진을 못찍음.
그리고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 갔는데

실버 , 핑크골드, 화이트 골드 , 진주 같은거 착용하면 좋다고 하셨다.
골드 착용하면 깡패같아진다고 ㅋㅋㅋㅋㅋ


염색 할 경우 이 두가지 컬러로 하는게
나쁘지 않다고 알려주셨다.
붉은기가 없는 컬러로 하는게 좋다고😉


조금 튀는 컬러로 염색을 할 경우
애쉬컬러로 하는게 좋다고 하셨다.

조금 더 나이를 먹기 전에
1-2년 안에 탈색 후 애쉬컬러로 염색해 보는것도
내 버킷리스트 중 하나 이기 때문에
꼭 해볼테다🥰



날짜와 시간이 그나마 맞아서 컬러예보를 선택 한 것도 있지만
유튜브와 인터넷 후기에서
나에게 잘 맞는 립컬러 팔레트카드를 주는게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던 컬러예보.

사실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나서
들어던 내용들이 기억나지 않을까봐
시간이 지나면 잊혀 질까봐 걱정이 많이되었는데...
(꽤 비싼돈 주고 받는데 잊혀지면 너무 아까우니까..😭)
립컬러 카드뿐 아니라
라이트톤,다크톤 카드에서는
내가 사용하면 안될 컬러에 표시도 따로 해주시고

톤별변화카드에서는
어떤 톤을 쓰면 어떻게 변화하는지
간단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지갑에 넣어서 다니기도 편하고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있어서
너무 좋다👍🏻

사람의 기본 피부색이 바뀌지는 않지만
나이에 따라 같은 컬러여도
보여지는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5-10년 정도에 한번씩 받아주면 좋다고 하시면서
나는 지금 과도기 같은 느낌이 든다고
40살쯤 다시한번 진단 받아보라고 하셨다.
그러면 또 사용 할수있는 컬러가 달라질수도 있다고😆

퍼스널컬러 진단 받은 것에
완전 만족중이다.
한달 동안은
옷이나 화장품 사진을 보내면
나한테 맞는지 아닌지
알려주신다고 한다.
한달 거의 다 되어가는데..
아직 한번도 이용해 보지는 못함😆



나에게 잘 맞는 색
나의 얼굴을 빛내줄 색을 찾는다면
퍼스널컬러 진단 받아보기
완전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