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바퀴/15' 우리둘이70일유럽여행

[우리둘이70일배낭여행]런던 버로우마켓 맛집. 피쉬키친 피쉬앤칩스+Kappacaserin 치즈감자+monmouth 커피

by 임쑝 2021. 1. 20.

(2015년 여행기 입니다. 현재 없어지거나 제가 방문했을 당시와 운영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영국 런던/버로우마켓 피쉬앤칩스

 

 

런던 버로우마켓 맛집.

피쉬키친 피쉬앤칩스+Kappacaserin 치즈감자+monmouth 커피

 

 

 

 

버로우마켓을 구경한게 2시쯤...

점심은 버로우마켓에서 먹기로했었는데

우리가 먹기로한 메뉴는 영국에오면 꼭 먹어봐야한다는

대표메뉴 피쉬앤 칩스와 인터넷 서칭하다 알게 된

라클렛치즈를 녹여 감자위에 올려주는 치즈감자였다.

 

피쉬앤칩스는 버로우마켓에서 꼭 먹자 한건 아니었고

어차피 한번은 먹어야 할텐데 생각하고있었는데

버로우마켓을 둘러보던중

꽤 많은 사람들이 피쉬앤칩스를 즐기고 있는 곳이 있어서

나쁘지 않겠다 싶어 먹게 되었다.

 

치즈감자는 가게 이름도 모르고

어느쪽에 위치해 있는지도 몰라서

버로우마켓을 열심히 뒤져야했다.

버로우마켓을 둘러보다 발견한

fish!kitchen

꽤 많은 사람들이 주변에서 먹고 있어서

괜찮겠다 싶어

여기서 피쉬앤칩스를 먹기로했다.

도톰하니 맛있게 튀겨진 생선살들-

대구살로 보이는 생선튀김이 너무 맛있어보였다.

cod(대구)/plaice(가자미)/haddock(대구와비슷하지만 작은물고기)/halibut(넙치)

 

halibut(넙치)만 12.95파운드고

나머지 생선은 8.95파운드.

 

cod(대구)가 가장 무난하게 먹을수있는 생선튀김이라고해서

cod(대구)로 주문.

피쉬앤 칩스 8.95파운드

지금 환율로 하면 16000원 정도인데

우리가 여행했을때는 1700원 대였어서 저것보단 저렴했었다.

그래도 감자튀김에 대구살 튀김이 16000원이라니 넘 비싸ㅜㅜ

따로 테이블에 앉아서 먹는 가게는 아니라서

가게 옆에 작은 테이블 3개정도가 있다.

테이블에는 후추와 케찹이 준비되어있다는-

대구살튀김이 꽤나 두툼한데

좀 작다ㅜㅜ

피쉬앤칩스라기보단 걍 칩스...ㅋㅋㅋㅋㅋㅋ

통통한 대구살에 감자튀김 케찹에 찍어 먹으면

마시써....

근데 역시 내입에는 좀 짜......

감자튀김보다 대구살이 더 많으면 좋을텐데......

그래도 꽤 맛있었던 기억이...

약간 동태전 먹는 느낌?ㅋㅋㅋㅋ

여기가 치즈감자를 판매하는 kappacasein-

메뉴는 두가지로 치즈감자와 치즈그릴샌드위치 판매

근데 우리는 치즈감자만 파는 줄 알고감....

주문하고 보니 샌드위치가 더 맛있어보여.....ㅜㅜ

이렇게 조명같은걸로 통 치즈를 녹여준다.

그리고 철판으로 감자를 눌러 구워주는데

옆에 샌드위치가 엄청 맛있어보여......

잘 구운 감자에 간을 해주고

잘 녹은 치즈를 통째로 들어서

감자 위에 슥슥 긁어서 올려줌.

완성된 치즈감자!

미니미오이로 만든 피클까지 옆에 얹어주면

완성-

이렇게 치즈 쭉- 늘려 감자랑 한입 먹어주면

고소하니 짭짤한 치즈감자>ㅁ<

근데 얘도 내입에는 짜...ㅜㅜ

 

마지막쯤에는 조금 느끼했던듯....

커피를 직접 로스팅해 깊고 풍부한 맛으로 유명하다는 monmouth(몬마우스)

유명한 곳이라고해서 날도 쌀쌀하고

피쉬앤칩스에 이어 치즈감자까지 먹었더니

살짝 느낀한 감이있어 개운하게 아메리카노한잔 하고 싶어 갔는데

진짜 작은데 사람이 엄청 많음-

근데 내부는 사진 찍지 말란다....

별것도 없드만...

근데 다른 블로그보니 사진 잘만 찍음....ㅋㅋㅋㅋ

커피맛을 잘 모르는 나로서는

여기 커피가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날은 그나마 비가와서 줄이 별로없었고

원래는 길게 줄서서 먹는 곳이란다.

 

 

 

fish!kichen은 버로우마켓 아케이드쪽에서 고가아래쪽으로 나오면

바로 보이고

kappacasein은 고가아래버로우마켓쪽으로 오면 찾을수있다.

monmouth도 버로우마켓입구쪽에서 바로 볼수있는데

fish!kichen 마주보고 왼쪽으로 걸어나와 왼쪽으로 보면 찾을수있다.

 

피쉬키친의 피쉬앤칩스는 나쁘지 않은데

대구살이 적은듯해서 아쉽다 두개먹고파..ㅋㅋㅋㅋ

 

치즈감자는 꼭 먹어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치즈와 감자를 좋아한다면 좋아할듯-

여기 치즈는 냄새괜찮았음.

 

몬마우스 커피는 나는 커피맛을 잘 모르지만 걍 나쁘지 않음.

쓰거나 그렇지 않고 부드러웠던듯-

 

 

 

피쉬앤칩스-8.95파운드

치즈감자(Raclette)-6파운드

몬마우스 커피는 가격이 생각이 안나네....

 

 

(2015년 여행기 입니다. 현재 없어지거나 제가 방문했을 당시와 운영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댓글